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18 겨울호 발간

기사입력 2019.01.08 12: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원 진료 다빈도 상병 49개 특집 등

    온보드

    [한의신문=윤영혜 기자]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은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 'On Board'의 2018년 겨울호(통권 제8호)가 발행됐다고 8일 밝혔다.

    한정협에 따르면 2018년 봄호(통권 제5호) 특집이었던 “Honey One” 프로젝트 1탄, 51가지 상병 자료에 이어 이번호에서는 근골격계, 순환기내과·소화기내과·비뇨기과, 안이비인후과·피부과, 신경정신과, 부인과·소아과 등 5개 섹션 49개 상병 자료로 “Honey One” 2탄이 실렸다.

    질환에 관한 개괄적인 설명, 해당 질병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가 우리나라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연구되는지에 대한 정보, 뛰어난 효능 등에 관해 쉽게 설명해 환자들과 공유하는 자료, 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탄 때와 마찬가지로 ‘한의원 진료 다빈도 상병’ 기사의 원본 파일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의 한의원 로고가 원본 파일에 잘 어우러지도록 디자인 작업을 해 발송하게 된다.

    그 외 ‘클리닉2’ 섹션에서는 동네 한의원에서 의료폐기물 버리기, 한의사를 위한 영어이유식, 보험 청구의 기준 등 한의원 운영과 관련하여 실용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담았다.

    ‘라이프’ 섹션에서는 조합원 인터뷰를 비롯해 진솔한 삶 이야기, 여행, 책, 음악, 취미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를 더욱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On Board는 40여 명에 이르는 필진과 편집진의 노력으로 품격과 정보, 트렌디 한 시대감각까지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계간지로 1년에 네 번 발행되고 있다.

    한정협 홈페이지(www.komic.org)에서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정기 구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교보문고 등을 통해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