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심락, 심장질환 치료 효과 ‘우수’

기사입력 2005.10.14 10:1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최근 ‘한방제형 α에서 Ω까지’란 주제로 열린 대한중풍학회(회장 박종형) 추계연수강좌에서 통심락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경희 한의대 박성욱 교수는 ‘통심락의 제형특징과 임상활용’에 대한 주제발표에서 “통심락은 기존 한방의약의 차원을 벗어낸 새로운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한방생약”이라며 “특히 심혈관질환 고위험군인 환자에게 4주간 투여한 결과 흉부압박감, 흉통, 협심증 등 심장질환 치료에 우수한 효과가 입증됐다”고 밝혔다.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47명을 대상으로 4주간 통심락을 투여한 임상시험 결과 Framingham risk score, Total cholesterol, Triglyceri de 등이 모두 감소해 항고지혈 효과가 있음이 증명됐다.

    한편 통심락은 동물생약 5종과 식물생약 3종이 함유된 순수 한방생약으로, 이미 임상시험을 통해 뇌혈전증 환자 및 흉부 압박감, 흉통, 협심증 등 심장질환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과학적을 입증되기도 했다. 또한 혈액에만 작용하는 협심증 치료에서 한단계 진일보하여 혈관의 협착증과 경락까지 동시에 치료하는 효능을 인정받아 중국 정부로부터 과학기술상인 ‘국가 과학기술 진보상’을 원자탄에 이어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키도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