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의대, ‘역량중심 한의학 교육 개편’ 교수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06.28 11: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전대

    [한의신문=윤영혜 기자]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설인찬)은 지난 26일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신관 7층 대강당에서 ‘역량중심 한의학 교육과정 개편’에 관한 교수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는 2020년 2주기 한의학교육 평가를 앞둔 대전대 한의과대학은 지난 3월에 구성된 한의학교육실(한의학교육실장 정인철)을 중심으로 역량 중심의 한의학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이에 대한 첫 결실로 대전대 한의과대학의 한의학 교육 목표, 핵심 역량, 졸업역량, 성취준거, 시기별 역량을 발표하고 구성원들과 공유했다. 향후 구성원들이 보내준 피드백을 바탕으로 교육 목표 및 핵심역량을 설정을 마무리 하고 임상 한의학, 기초한의학, 의생명과학, 의료인문학 영역별 세부 역량을 개발한 뒤 그에 맞는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해듬 한의학교육실 교육평가부장은 ‘한의학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발제에서 역량기반 교육의 목적과 운영 방안은 물론 장기적인 한의학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설인찬 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의학 교육의 선도기관인 대전대학교가 역량기반의 교육과정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세계적 교육과정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더욱 선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를 다지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