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으로 엄마와 아이의 몸과 맘을 '든든하게'

기사입력 2019.03.04 17: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양평군보건소,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 '마미든든' 참여자 모집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오는 4월 2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임산부 2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프로그램인 '마미든든'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마미든든'이란 '엄마(MOM)의 마음(맘)을 든든하게 하다'라는 뜻으로, 프로그램 교육 참여 및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고민을 나누고 한의약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마음까지 든든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형 임산부 건강 관리 및 임신 중 주의사항 교육 △철벽방어 산후풍 및 한의약 산후조리, 산전·산후 다빈도 질환 예방법 교육 △공감태교, 우리 아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남편과 함께하는 자연주의 육아교실, 자연주의 유방관리, 신생아 케어, 올바른 모유 수유법, 아토피피부염 예방교육 △튼 살 예방 아로마 오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모바일커뮤니티를 운영, 한의사와의 상담 및 정보 공유를 이어갈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마미든든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형 자연주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모바일커뮤니티를 통한 정보 공유로 건강한 출산 및 양육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자 모집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관내 임산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031-770-3567)로 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