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보건소, 한의약 어린이건강 프로그램 '호평'

기사입력 2019.03.04 15:1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미취학아동 대상으로 진행…88%의 높은 만족도 및 재참여의사도 높아

    1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는 지난 1월30일부터 2월27일까지 드림스타트에 연계된 미취학아동 및 보호자 26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한의약 어린이건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한의약 어린이건강 프로그램은 미취학아동이 잘 걸리는 호흡기질환 예방 및 면역력 강화를 목적으로, 일대일 코주위 혈자리 지압 및 마사지를 비롯해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훈증요법을 기본으로 △부모교육 △어린이 도인체조 △한약재 체험 △한방간식 만들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에도 한의약적 건강관리법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매주 관련 건강자료를 배부했으며, 특히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 교육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함께 어린이 황사마스크를 제공해 호흡기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88%가 만족한다고 밝혔으며, 재참여 의사도 높아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전광용 보건소장은 "어린이가 나라의 보배인 만큼 건강 관리에 특히 취약한 아동의 질병 예방 및 건강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실(031-870-605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