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진단학회, 오는 21일 ‘추계학술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5.10.01 17:0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체외진단검사의 연구성과와 임상 적용’ 주제로 온라인 통해 진행

    추계.png

     

    [한의신문] 대한한의진단학회(회장 나창수)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체외진단검사의 연구성과와 임상 적용을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첫 번째 연자인 장형진 교수(경희대 한의과대학 생화학교실)한의 진단기기 개발과 방향-한약알레르기 진단키트 개발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환자별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한약 알레르기 반응을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진단키트 개발 연구와 임상적 적용 가능성을 소개한다.

     

    이어 소변 유기산의 분석과 한의 임상적 해석을 주제로 발표에 나서는 윤승일 한의기능영양학회장은 대사 기능을 반영하는 소변 유기산 분석을 임상에서 어떻게 해석하고 진단 및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한의진단학회는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한의 진단학의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임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진단 도구와 평가 방법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 신청은 포스터 우측 상단의 QR코드 또는 링크(https://naver.me/G1mpIsPr)를 통해 가능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상세한 프로그램 및 참가방법은 대한한의진단학회 공식 이메일(kmdiagnostics@naver.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