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과학자들의 학술 성과 공유의 장 펼쳐진다”

기사입력 2026.02.10 14: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사과학자모임, 오는 21일 삼경교육센터서 ‘동계학술제’ 개최
    향후 운영 방향 및 최신 연구성과 교류…공고한 네트워크 구축

    111.png

     

    [한의신문] 한의사과학자모임이 오는 21일 서울역 삼경교육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도 동계 학술제를 개최, 한의사과학자 간 학술적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학술제는 한의사과학자모임 총회 한의사과학자 학술 발표 한의사과학자 네트워킹 세션으로 구성된다.

     

    총회를 통해서는 모임의 향후 운영 방향 등을 점검하는 한편 이어지는 학술 발표에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주니어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성과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연구 현장의 고민과 진로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이어진다.

     

    2018년 결성된 한의사과학자모임은 한의학, 의과학, 보건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를 전공한 한의사 주니어 연구자들의 공동체로, 현재 약 4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정기 학술행사, 진로 교육, 정책 제안 등을 통해 한의학의 연구 기반 강화와 과학화 및 융합 연구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한의사과학자모임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학술 행사를 통해 한의사면허를 보유한 석·박사 과정생 및 연구자들의 학술적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연구 진로를 희망하는 인재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한의학계 내 연구 역량의 저변을 넓히고 다각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명호진 운영위원은 동료 주니어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연구 성과를 나누고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비슷한 고민을 나누는 동료들과의 연대를 통해 함께 한의사과학자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 한의학의 과학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든든한 학술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