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2.1℃
  • 구름조금-7.4℃
  • 흐림철원-5.2℃
  • 흐림동두천-4.5℃
  • 맑음파주-6.3℃
  • 흐림대관령-8.9℃
  • 흐림춘천-6.2℃
  • 구름많음백령도6.2℃
  • 맑음북강릉0.4℃
  • 구름조금강릉2.1℃
  • 구름조금동해1.0℃
  • 구름많음서울-1.9℃
  • 흐림인천0.0℃
  • 구름조금원주-6.8℃
  • 맑음울릉도4.0℃
  • 흐림수원-2.3℃
  • 맑음영월-8.1℃
  • 맑음충주-7.7℃
  • 흐림서산-2.7℃
  • 맑음울진0.8℃
  • 맑음청주-3.0℃
  • 맑음대전-3.1℃
  • 맑음추풍령-2.8℃
  • 맑음안동-5.3℃
  • 맑음상주-2.6℃
  • 맑음포항0.6℃
  • 맑음군산-3.1℃
  • 맑음대구-1.5℃
  • 맑음전주-2.4℃
  • 맑음울산-0.4℃
  • 맑음창원0.9℃
  • 맑음광주-1.0℃
  • 맑음부산2.4℃
  • 맑음통영0.2℃
  • 맑음목포0.1℃
  • 맑음여수0.9℃
  • 구름조금흑산도4.1℃
  • 맑음완도-0.8℃
  • 맑음고창-3.9℃
  • 맑음순천-5.8℃
  • 박무홍성(예)-4.2℃
  • 맑음-5.7℃
  • 구름많음제주4.2℃
  • 맑음고산4.9℃
  • 맑음성산3.6℃
  • 흐림서귀포8.8℃
  • 맑음진주-4.1℃
  • 구름많음강화-1.3℃
  • 맑음양평-5.8℃
  • 흐림이천-6.6℃
  • 흐림인제-4.6℃
  • 흐림홍천-5.6℃
  • 구름조금태백-4.6℃
  • 맑음정선군-8.5℃
  • 맑음제천-9.3℃
  • 맑음보은-6.8℃
  • 맑음천안-6.2℃
  • 맑음보령-2.9℃
  • 맑음부여-4.7℃
  • 맑음금산-5.9℃
  • 맑음-3.5℃
  • 맑음부안-2.0℃
  • 맑음임실-5.8℃
  • 맑음정읍-4.0℃
  • 맑음남원-5.4℃
  • 맑음장수-7.6℃
  • 맑음고창군-4.0℃
  • 맑음영광군-3.3℃
  • 맑음김해시-1.0℃
  • 맑음순창군-5.1℃
  • 맑음북창원-0.9℃
  • 맑음양산시0.3℃
  • 맑음보성군-4.1℃
  • 맑음강진군-3.5℃
  • 맑음장흥-5.2℃
  • 맑음해남-5.3℃
  • 맑음고흥-4.8℃
  • 맑음의령군-6.9℃
  • 맑음함양군-6.4℃
  • 맑음광양시-0.9℃
  • 맑음진도군-3.2℃
  • 맑음봉화-8.2℃
  • 맑음영주-5.7℃
  • 맑음문경-4.0℃
  • 맑음청송군-8.2℃
  • 맑음영덕0.0℃
  • 맑음의성-7.6℃
  • 맑음구미-3.4℃
  • 맑음영천-3.3℃
  • 맑음경주시-5.1℃
  • 맑음거창-7.0℃
  • 맑음합천-4.6℃
  • 맑음밀양-4.2℃
  • 맑음산청-5.0℃
  • 맑음거제-0.7℃
  • 맑음남해0.6℃
  • 맑음-4.3℃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06일 (토)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대전시한의사회 간호사 직무교육 실시

A0032004060134502.jpg

지난달 29일 대전시한의사회(회장 김권)는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대전시 한방병원 및 한의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친절에 따른 병·의원의 경쟁력을 향상과 공생에 대해 교육했다.



대전시한의사회 김권 회장은 “의료환경의 변화에 따라 한의원과 한방병원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다양화가 결국 경쟁력의 강화로 이어진다”며 “가장 큰 서비스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친절임을 인지하고 이를 강화하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총 3부로 준비됐으며, 1부는 컴씨 대표이사 겸 월간 의림 발행인인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가 ‘한방의료기관 종사자 서비스 마인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2부와 3부는 전문 코디네이터인 이선재 강사가 ‘서비스 예절 향상 과정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강성현 법제이사는 “우리가 식당에 갔을 때 가격도 비싸며 맛도 없는데 불친절까지 하다면 아무도 그 집에 다시 가지 않을 것이다. 설혹 가격과 맛이 비슷해도 종업원이 불친절하다면 유사한 다른 음식점을 찾아갈 것”이라며 “의료환경도 이와 다르지 않아 치료술도 중요하지만 간호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도가 결국 그 병원을 다시 찾게 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며 직원들의 환자에 대한 친절이 병원경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