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가 오는 6월22일 서울 코엑스C홀에서 ‘K-MEX 2025(제2회 한의약 및 통합의약 국제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본란에서는 K-MEX 참여를 확정한 업체들에 대한 정보 및 향후 사업방향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향후 한의약 산업의 발전모습을 전망코자 한다.
[1] 선월드 코리아
“합리적 제품으로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선월드 코리아, 일회용침·쑥뜸볼·웰니스 캡슐돔 등 전시

선월드 코리아는 1989년 유일의료기상사로 시작해 30여 년간 한의 의료기기 분야에 집중해온 전문기업으로, 2004년 쏠라코리아를 창업하면서 본격적인 헬스케어 건강기기 사업에 진출했다. 2005년 핫스톤 전기찜질기를 시작으로 손마사지기, 베개마사지기 등 다양한 가정용 헬스케어 제품을 출시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으로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K-MEX2025에서는 △쏠라 일회용침 △쏠라 쑥뜸볼 △웰니스 캡슐돔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쏠라 일회용침’의 소재인 STS304H는 STS304보다 카본 함유량이 높아 열전도율 및 전기전도율이 우수해 전침기를 사용시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쏠라 쑥뜸볼’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목, 어깨, 허리 등 다양한 부위에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고, 부드러운 열감이 몸을 편안하게 해주면서 스트레스와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온열 테라피와 진동 파장 마사지를 결합해 몸 속 깊이 스며드는 힐링을 제공하는 ‘웰니스 캡슐돔’은 따뜻한 온기가 전신을 감싸며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부드러운 진동이 피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문의: 1588-0870).
[2] ㈜코이즈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
㈜코이즈, ADF O2 Plus+ 및 HifuldmFacial 등 전시 예정

㈜코이즈는 피부과 및 메디컬 에스테틱 시술 후 처치 분야에 특화된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개발·제조하는 기업으로, 산소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옥시젠슈티컬스(OxygenCeuticals)’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35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800여 개의 병·의원과 협업해 포스트케어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번 K-MEX2025에서는 △ADF O2 Plus+ △HifuldmFacial △아이필슈티샷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ADF O2 Plus+’는 순수산소의 생화학적 기능을 스킨케어에 접목한 포스트 케어 전문 디바이스로, 고농도의 산소발생기가 탑재돼 45% 이상의 고농도 산소로 피부 컨디션 개선, 피부 진정, 피부 보호 및 톤 균일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 페이셜&바디 토탈케어 솔루션인 ‘HifuldmFacial’은 OxyFacial, OXY-FU(HiFU), OXY-FX(LDM), OXY-RF 관리가 가능한 4in1 System으로, 피부 고민에 맞춰 1:1 맞춤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며, 통증 없이 즉각적인 효과가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필슈티샷’은 녹는 마이크로 니들 롤러와 NAD+성분이 함유된 앰플 4종으로 구성, 총 4주간의 집중 프로그램을 통해 주차별 피부 상태에 맞춘 단계별 케어를 돕는다.
㈜코이즈 관계자는 “코이즈에서는 AI 기반 피부진단 서비스 및 특허성분 개발을 통해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회공헌을 통해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문의: 02-2698-1811).
[3] ㈜바이오아라
“모든 사람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물합니다”
㈜바이오아라, 본초위동충하초·발효동충하초추출물 전시

㈜바이오아라는 생로병사의 신비가 담긴 ‘코디셉스(동충하초)’를 연구개발하는 하이서울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벤처기업이다.
현재 ‘건강한 삶을 선물’하는 기업이념을 모토로, 바이오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고함량 코디세핀을 함유한 국립종자원 등록 코디셉스 품종 ‘아라301’을 활용한 약용 원료 개발과 함께 항암·면역·호흡기·당뇨·항염 등 기능성 제약 원료화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K-MEX2025에서는 동충하초와 발효동충하초추출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본초위동충하초’는 인삼, 녹용과 더불어 3대 약재로 취급돼온 동충하초를 오랫동안 연구해서 만든 고유효성분 신품종 동충하초를 자율제어시스템을 도입한 바이오스마트팜에서 생산하는 한편 특허받은 발효 및 추출 가공 기술을 더해 만든 제품이다.
㈜바이오아라 관계자는 “본초위동충하초는 시중에서 동충하초라는 이름으로 혼용해 사용되고 있는 ‘동충하초버섯’과 차별화된 한의사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약용원료”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이오아라는 2022년 ‘제2회 한의약 미래 신소재신기술 경진대회’에서 한의약진흥원장상(신소재상)을, 또 2023년에는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문의:02-6285 -0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