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1 (화)
강원도한의사회(회장 오명균)가 지난 3일 강원도한의사회관 영추홀에서 ‘2022회계연도 제2회 임시이사회’를 열고 온라인 보수교육 등 주요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온라인 보수교육 결과 △한의의료봉사 결과 △자동차보험 경상환자 의무화 관련 회신 결과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와 함께 대한한의사협회 임원역량 강화대회, 전국한의사축구대회 등의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먼저 올해 지부보수교육은 지난 6월28일부터 7월4일까지 7일간 △경추성 두통 △교통사고 환자 치료 △COVID-19 처방 및 백신 이상반응 치료 등의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417명이 이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지난달 11∼13일 진행한 한의의료봉사에서는 태백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강원도한의사회 한의의료봉사단를 비롯해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 태백정선지사, 한국전력공사 강릉지사·태백지사 등 3개 단체가 참여해 △한의의료봉사 △전력설비교체 △지역민 상담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이밖에 이날 이사회에서는 향후 개최될 예정인 대한한의사협회 임원역량 강화대회, 전국한의사축구대회 참여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오명균 회장은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그동안 진행된 다양한 회무에 대한 결과를 보고하고, 향후 보다 효율적인 회무 추진을 위한 고견을 듣고자 이사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특히 매년 여름마다 진행하고 있는 한의의료봉사는 강원도의 특성을 반영해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은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 강원도한의사회는 지역민의 건강 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