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9 (목)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이종훈)가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관내 한의약 사업 활성화를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이종훈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은 지난 17일 성남시에 위치한 안철수 후보 캠프 회의실에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와 지역발전을 위한 관내 한의약 정책 제안 및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종훈 회장은 이 자리에서 한의약 정책제안집을 전달하고 취약계층 노인의 한의 진료 바우처 사업 등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이를 전달받은 안 후보는 “평소 생각해왔던 사업이라 공감한다”며 “이번 선거에서 국회의원이 된다면 입법하는데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성남시한의사회는 18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성남시 분당구보건소(소장 임동빈)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성남시에 두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60명(후원기관: 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원에서 개별 맞춤식 한의진료 및 한약 15일분 무상 지원과 대원제약에서 후원하는 영양제를 받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12월 ‘성남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 제정을 근거로 하며, 성남시 한의약 발전 사업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저소득 등의 이유로 한의원 진료가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한의약을 제공함으로써 성남시 아동·청소년의 건강 생활을 도모하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번 성남시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성남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과 성남시 한의약 발달을 함께 도모하며, 한의의료비 후원 협약으로 성남시 예산을 절감하는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