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0℃
  • 맑음17.5℃
  • 맑음철원16.6℃
  • 맑음동두천17.9℃
  • 구름많음파주18.1℃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백령도16.1℃
  • 흐림북강릉16.9℃
  • 흐림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7.9℃
  • 맑음서울20.4℃
  • 맑음인천21.4℃
  • 맑음원주20.6℃
  • 흐림울릉도20.0℃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영월18.7℃
  • 구름많음충주20.8℃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2.7℃
  • 맑음대전20.9℃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안동20.6℃
  • 구름많음상주20.7℃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20.7℃
  • 구름많음대구20.9℃
  • 맑음전주21.1℃
  • 흐림울산19.6℃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광주21.7℃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8℃
  • 맑음목포20.9℃
  • 흐림여수22.1℃
  • 맑음흑산도20.3℃
  • 구름많음완도20.9℃
  • 맑음고창19.5℃
  • 구름많음순천21.5℃
  • 맑음홍성(예)20.4℃
  • 맑음21.5℃
  • 흐림제주21.2℃
  • 구름많음고산20.4℃
  • 흐림성산21.4℃
  • 비서귀포21.7℃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강화19.5℃
  • 맑음양평20.4℃
  • 맑음이천20.0℃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8.0℃
  • 구름많음태백16.0℃
  • 구름많음정선군17.7℃
  • 구름많음제천19.3℃
  • 맑음보은20.8℃
  • 맑음천안20.7℃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20.9℃
  • 맑음19.8℃
  • 맑음부안20.6℃
  • 구름많음임실18.8℃
  • 맑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6℃
  • 구름많음장수17.4℃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0℃
  • 흐림김해시21.2℃
  • 구름많음순창군20.4℃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1.8℃
  • 구름많음보성군22.3℃
  • 구름많음강진군21.7℃
  • 구름많음장흥20.3℃
  • 맑음해남20.8℃
  • 흐림고흥20.7℃
  • 흐림의령군22.0℃
  • 구름많음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1.8℃
  • 맑음진도군18.9℃
  • 구름많음봉화19.1℃
  • 맑음영주19.3℃
  • 흐림문경20.5℃
  • 구름많음청송군19.1℃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4℃
  • 구름많음영천20.2℃
  • 흐림경주시19.6℃
  • 구름많음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7℃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1.2℃
  • 흐림22.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심평원, 전국 의료기관 대상 '질 향상 활동' 우수사례 공모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 진행…다양한 사례 발굴로 벤치마킹 기회 제공



심평원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가 오는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질 향상(QI) 활동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QI(Quality Improvement) 활동이란 의료서비스의 질을 평가하고, 그 문제점을 개선해 질을 향상시키는 관리기법이다.



그동안 심평원에서는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질 향상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활동 기관의 사기 진작 및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코자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우수사례 전파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와 관련해 시행한 질 향상 활동으로, 관심 있는 의료기관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에 사례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발표대상 선정은 다양한 규모 병원의 참여를 권장하고 질 향상 활동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의료기관 규모를 구분(500병상 이하 및 초과)해 심사가 이뤄지게 되며, 심사 결과는 내달 19일 심평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대상으로 선정되면 오는 11월30일 개최되는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연제 발표를 하게 되고, 그 중 우수활동 사례 4개 기관에게 최우수상(1개 기관, 80만원)과 우수상(3개 기관,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 심평원 평가관리실은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에 많은 의료기관이 참여해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