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15.9℃
  • 구름많음철원16.5℃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6.3℃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북강릉15.0℃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서울20.8℃
  • 구름많음인천21.6℃
  • 흐림원주17.1℃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수원19.0℃
  • 흐림영월14.7℃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서산19.2℃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대전19.2℃
  • 흐림추풍령15.6℃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상주17.0℃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군산19.3℃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전주19.0℃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완도19.6℃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순천17.2℃
  • 박무홍성(예)18.7℃
  • 맑음18.1℃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고산20.2℃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이천17.3℃
  • 구름많음인제13.5℃
  • 구름많음홍천14.9℃
  • 흐림태백11.0℃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제천14.9℃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18.2℃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정읍18.4℃
  • 맑음남원18.2℃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영광군18.1℃
  • 구름많음김해시18.2℃
  • 맑음순창군17.4℃
  • 구름많음북창원19.4℃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보성군20.0℃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장흥18.8℃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고흥18.4℃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진도군17.4℃
  • 흐림봉화12.2℃
  • 구름많음영주15.1℃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청송군13.9℃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의성15.1℃
  • 구름많음구미17.6℃
  • 맑음영천14.6℃
  • 맑음경주시16.3℃
  • 맑음거창16.3℃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밀양18.7℃
  • 맑음산청17.7℃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18.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약물 오남용 예방 위한 지역사회 밀착형 활동

약물 오남용 예방 위한 지역사회 밀착형 활동

심평원 경기남부본부-성남시의료원, ‘건강한 家 어르신 건강한 하루’ 공동추진
‘슬기로운 약 복용생활: 올바른 보관과 폐기까지’ 주제 강연 등 진행

1.jpe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본부장 김태성·이하 경기남부본부)가 16일 성남시의료원과 함께 성남시아리움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어르신 건강한 하루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선 경기남부본부 장준호 부장이 슬기로운 약 복용생활: 올바른 보관과 폐기까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복약 방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한편 1:1 맞춤 상담을 통해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을 대상으로 오남용 여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경기남부본부는 폐의약품 수거함 기증을 통해 어르신들이 폐의약품을 올바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 약물 오남용 예방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성 본부장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약을 정확히 이해하고 안전하게 복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약물 안전과 건강관리를 아우르는 지역사회 밀착형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인식 개선과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