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가 오는 6월22일 서울 코엑스C홀에서 ‘K-MEX 2025(제2회 한의약 및 통합의약 국제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본란에서는 K-MEX 참여를 확정한 업체들에 대한 정보 및 향후 사업방향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향후 한의약 산업의 발전모습을 전망코자 한다.
[1] B&H Medical(은성글로벌)
“다양한 피부 니즈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 제공”
Opus Dual Max 선보여…기존 기술력 바탕으로 시술의 정밀도·안정성 강화

B&H Medical은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Needle RF △HIFU △Laser △Electroporation 등 다양한 장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직한 기술과 시술의 안전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운영하고 있다.
이번 K-MEX 2025에서 전시하는 ‘Opus Dual Max’는 새롭게 출시된 기기로 Micro Needle RF와 HIFU, 두 가지 에너지를 하나의 장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Opus Dual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술의 정밀도와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Micro Needle RF 핸드피스는 미세바늘을 통해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에 전달하며, 효과적인 열 응고와 콜라겐 리모델링을 유도한다.
특히 피부 임피던스를 실시간 감지해 출력이 자동 조절, 더욱 정교한 시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니들 체결 방식을 회전형으로 개선해 시술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HIFU 핸드피스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정밀하게 전달해 안정적인 열 응고층을 형성하고,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한다.
도트 모드와 라인 모드 모두 지원해 시술 부위와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슬림한 디자인의 핸드피스는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를 줄이고, 직관적인 시술을 돕는다.
B&H Medical 관계자는 “Opus Dual Max는 다양한 피부 니즈에 맞춘 효과적인 치료를 실현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걸음씩 성실히 나아가며, 건강한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아름다움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문의: 010-3458-1141).
[2] 한퓨어
“한의원의 성장 기반을 풍요롭게 만들겠습니다∼”
한퓨어, 한방 IT 조제실 체험존 및 본 프리미엄 특별관 등 운영

한퓨어는 ‘한의원의 성장 기반을 풍요롭게 만들어 간다’는 고객 동반 비전을 중심으로, 2012년 업계 최초로 개설한 한의사 전용 쇼핑몰 ‘한퓨어몰’에서 녹용, 한약재, 원외탕전, 한약제제, 한의의료품 등 폭넓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경기도 포천시에 제2공장은 준공, 생산 및 물류 인프라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K-MEX 2025에서는 전통 한의약과 첨단 IT 기술이 융합된 ‘한방 IT 조제실 체험존’을 운영, 관람객들의 직접 체험을 통해 새로운 한의약의 세계를 경험토록 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런칭된 프리미엄 라인 ‘본 프리미엄 특별관’을 통해 한의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지금껏 공개된 적이 없었던 한퓨어의 연구, 혁신 및 미래 비전을 직접 공유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신규 처방, 특별 프로모션, 한정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퓨어 관계자는 “다가오는 K-MEX 2025에서 전국의 한의사 회원들을 직접 만나 ‘WOW! 한퓨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수 있도록 한퓨어의 핵심 역량과 진정성, 그리고 한의약 산업을 선도할 미래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릴 예정”이라며 “박람회 현장에서 한퓨어가 열어가는 한의약의 새로운 세계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문의: 1544-2755).
[3] ㈜메디스트림
“의료진이 진료에만 집중할수록 사람들은 더 건강해집니다”
㈜메디스트림, 업스트림 실손 조회·청구 프로그램 등 전시

㈜메디스트림은 ‘의료진이 진료에만 집중할수록, 사람들은 더 건강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한의사 회원들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수준 이상의 인프라 플랫폼을 모든 한의원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K-MEX 2025에서는 △업스트림 실손 조회·청구 프로그램 △업스트림 문자 △아큐렉스 약침 △한의원 경영 컨설팅 △삼성메디슨 초음파 △수(壽) 멤버스 △메디마켓 △린 다이어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한의사가 직접 만든 ‘업스트림 실손 조회·청구 프로그램(문의: 1522-5592)’은 한의원 맞춤 실손 정보를 분석하고, 청구까지 원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업스트림 문자(문의: 1522-5592)’는 한의원 DM 마케팅과 관련 비용부터 운영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큐렉스 약침(문의: 1599-9073)’은 최첨단의 자동이물검사기 도입을 비롯해 명확하게 규명한 약리 활성 성분을 기반으로 과학적이고 표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처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으며, ‘삼성메디슨 초음파’는 기기 판매 이외에도 온라인 강의, 핸즈온 교육 제공과 더불어 AI 기술을 초음파에 접목해 진료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수(壽) 한약의 처방을 조제 의뢰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수 멤버스(문의: 1599-9073)’와 함께 한의계의 전문 커머스몰인 ‘메디마켓(문의: 1599-9073)’, 한의약적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린 다이어트(문의: 070-4355-1524)’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