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5.4℃
  • 맑음15.8℃
  • 맑음철원17.1℃
  • 구름많음동두천18.5℃
  • 구름많음파주18.7℃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6.4℃
  • 박무백령도19.4℃
  • 맑음북강릉15.8℃
  • 구름많음강릉15.1℃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원주17.6℃
  • 맑음울릉도16.2℃
  • 구름많음수원19.4℃
  • 구름많음영월14.7℃
  • 구름많음충주17.2℃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울진14.9℃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19.8℃
  • 구름많음추풍령16.2℃
  • 구름많음안동17.0℃
  • 구름많음상주17.9℃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군산19.7℃
  • 맑음대구17.5℃
  • 구름많음전주20.0℃
  • 구름많음울산16.2℃
  • 흐림창원20.8℃
  • 구름많음광주21.2℃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통영18.9℃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여수20.9℃
  • 맑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완도20.0℃
  • 구름많음고창18.6℃
  • 구름많음순천18.2℃
  • 박무홍성(예)19.0℃
  • 구름많음18.5℃
  • 흐림제주21.5℃
  • 구름많음고산18.8℃
  • 구름많음성산21.0℃
  • 맑음서귀포20.5℃
  • 구름많음진주18.2℃
  • 구름많음강화18.5℃
  • 구름많음양평18.4℃
  • 구름많음이천17.1℃
  • 구름많음인제13.9℃
  • 구름많음홍천15.5℃
  • 구름많음태백9.9℃
  • 구름많음정선군12.2℃
  • 흐림제천14.1℃
  • 구름많음보은16.4℃
  • 맑음천안17.8℃
  • 구름많음보령20.5℃
  • 구름많음부여19.4℃
  • 구름많음금산17.6℃
  • 구름많음18.9℃
  • 흐림부안19.7℃
  • 흐림임실17.7℃
  • 구름많음정읍18.9℃
  • 구름많음남원19.0℃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영광군18.3℃
  • 구름많음김해시18.6℃
  • 구름많음순창군18.7℃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19.6℃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강진군19.7℃
  • 구름많음장흥19.7℃
  • 구름많음해남19.0℃
  • 구름많음고흥19.3℃
  • 구름많음의령군19.3℃
  • 구름많음함양군17.9℃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진도군17.5℃
  • 흐림봉화13.2℃
  • 구름많음영주15.2℃
  • 구름많음문경16.5℃
  • 맑음청송군14.6℃
  • 맑음영덕14.7℃
  • 맑음의성15.9℃
  • 구름많음구미17.9℃
  • 구름많음영천15.3℃
  • 맑음경주시15.9℃
  • 구름많음거창17.4℃
  • 구름많음합천20.2℃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산청18.4℃
  • 구름많음거제19.4℃
  • 흐림남해19.3℃
  • 구름많음19.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7일 (토)

“미래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 위해 산·학·연 협력은 필수”

“미래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 위해 산·학·연 협력은 필수”

대구한의대 ‘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 성료
지역의료산업 발전 및 산·학·연 협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심포지엄2.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5일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과 공동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방향성과 지속적 성장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연 기관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 1부에서는 대구광역시 의료산업과 서귀용 과장의 심포지엄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지원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의료기기산업기획 이진수 팀장) △소프트웨어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진단 치료기기 육성을 위한 실증 연구(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디지털헬스케어사업 서수원 단장) △뇌영상학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임상적 접근(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서유성 교수)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 졌다.

 

이어 2부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산업ICC협업센터 장호경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패널토론에 참여한 정희경 수석연구원(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 김은미 센터장(경북테크노파크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 서수원 단장(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 김정기 교수(대구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 김지훈 대표이사((주)인트인)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현안과 산·학·연·관이 연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심포지엄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산·학·연 연계 디지털 헬스케어 심포지엄 교육성과 공모전에서는 대구한의대와 대구보건대 재학생들이 캡스톤 디자인 수업 중 미래의 디지털 의료산업에 대한 교육성과물을 직접 발표해 공유협업의 성과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됐다.

 

변창훈 총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미래 디지털 의료산업 발전 방안을 고민하고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우수한 디지털 의료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산·학·연관이 함께 공유협업 및 상생 발전하여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이루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포지엄에 앞서 세 기관은 디지털 헬스케어분야 공유 및 협업을 통한 지역의료산업 발전과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심포지엄.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