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되는 나노 한방바이오사업

기사입력 2006.12.22 09: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6122233137-1.jpg

    지난 20일 강원도 홍천군은 홍천문화복지관에서 ‘나노한방바이오신산업육성사업’에 대한 종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종합 설명회에서는 홍천나노한방바이오신 산업육성사업단의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지역주민과 관련업체에 대한 설명과 함께 RIS사업 소개와 1차년도 기업경영진단에 대한 종합발표가 있었다.

    홍천군 관계자는 “2005년 산업자원부의 지역 균형발전 및 특화사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홍천나노한방바이오신산업육성사업단은 춘천과 원주, 홍천을 망라한 지역권의 첨단 나노기술을 한방바이오산업에 결합, 강원 홍천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홍천지역의 바이오산업정책방향을 드러낸 것이지만 한방바이오퓨전연구사업에 나노기술을 접목하겠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강원도 홍천군이 나노 한방바이오산업 육성사업을 강조하고 나선데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방바이오퓨전연구사업과 연계해 실용화가 가능한 한방분야의 핵심기술과 응용기술개발에 ‘나노 RIS사업’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한마디로 BIT 융합기술에다 첨단 나노기술을 접목하는 경쟁으로 전환하겠다는 얘기다.

    이와관련 한약물유전체학회 신민규 박사는 “10억분의 1m인 나노규모의 입자기술을 제품개발에 활용할 때 의약품뿐 아니라 건식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의학, 물리학, 화학, 약학, 생물학 등 다학제 협동연구팀을 구성한다면 얼마든지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