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쓰고 데이터로 입증하다”

기사입력 2026.02.03 09: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학교, AID 성과공유회 성료
    AID 집중과정 운영 성과 및 실제 적용 사례 등 공유

    대구AI.jpg

     

    [한의신문]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달 23일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2025 대구한의대학교 재직자 AI·디지털(AID) 집중과정(AID30+ 집중캠프, AID 묶음강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AI로 쓰고, 데이터로 입증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는 재직자 대상 AID 집중과정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AI·디지털 기반 교육의 실제 적용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AID 집중과정의 학습 결과물을 소개하는 성과 전시공간이 조성됐으며, AID 묶음강좌 우수 학습사례를 담은 수기공모전 수상작 수기집도 함께 전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기조강연에서는 한국한의약진흥원 김상진 한의약AI사업단장이 한의약의 AI·디지털 대전환과 활용 전략을 주제로 국가 한의약 AI 데이터 정책과 플랫폼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한의약 분야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초청특강으로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상훈 박사가 ‘AI 시대 한의학 디지털 전환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생성형 AI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실무 활용 전략을 소개했다.

     

    성과발표 세션에서는 AID30+ 집중캠프사업단(TF) 박승희 부단장이 데이터 문외한에서 AI 마케팅 전문가로를 제목으로 2025AID30 집중캠프 운영사례를 발표하며, 재직자들이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실무 역량을 강화해 나간 과정을 공유했다.

     

    이밖에 우수 학습사례자를 대상으로 총 300만원 상당의 시상식이 진행돼 AID 집중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습자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재직자 맞춤형 AI·디지털 교육을 지속 확대하며 실무 중심의 AID 교육 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