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돌봄 체계에서의 한의사 역할 확대에 매진”

기사입력 2026.01.28 13: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연수구한의사회, 정기총회 개최…신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확정
    연수구-연수구 의약단체 ‘맞춤형 건강강좌 사업’ 업무협약도 체결

    연수구1.jpg

     

    [한의신문] 인천 연수구한의사회(회장 윤왕수)는 27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 신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확정하고 2026회계연도의 힘찬 전진을 다짐했다.

     

    윤왕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연수구는 한의약 건강돌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 지자체 대상을, 연수구한의사회는 우수단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그동안 추진해왔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면서 올해도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통합돌봄 체계에서의 한의사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준택 인천시한의사회 회장, 이재호 연수구청장, 정일영 국회의원(연수구을), 강길원 연수구보건소장 및 연수구 의약단체장 등이 참석해 연수구한의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2025회계연도 세입·세출 가결산안 2026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원안대로 의결했다.

     

    연수구2.jpg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연수구와 한의사회를 비롯한 연수구 의약단체간 맞춤형 건강강좌 업무 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협약 기관들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계절별·주제별 맞춤형 건강강좌를 운영함으로써 연수구민의 건강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연수구는 맞춤형 건강강좌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및 행정 지원을 총괄하고, 강좌운영을 위한 일정 조율, 장소 제공, 홍보 등을 지원하는 한편 의약단체들은 계절별 건강이슈에 적합한 강좌 주제 발굴에 협력하고, 소속 의료인을 강사로 연계·추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