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의사 부부가 보이차로 전하는 건강 위한 다도생활

기사입력 2026.01.21 16: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선재광·맹선숙 원장, ‘건강을 마시는 습관, 보이차(전나무숲)’ 출간
    한의학의 시선으로 풀어낸 보이차 활용법 소개

    보이차.jpg

     

    [한의신문] 한의사 부부인 선재광·맹선숙 원장(대한보구한의원)이 보이차를 통해 건강을 찾는 방법과 지혜를 소개한 신간 건강을 마시는 습관, 보이차를 출간했다.

     

    간절하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 이 책의 저자인 선재광 원장(대한보구한의원)은 악화한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간절함에서 보이차를 찾았고, 적절한 생활습관과 함께 건강을 회복한 후 보이차 예찬론자가 됐다.

     

    이 책은 보이차의 유래에서부터 보이차로 건강을 되찾은 여러 사례들과 활용법, 주의할 점, 보이차와 한약재의 다양한 결합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 등 실로 보이차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파트 1, 2는 보이차의 일반론을 다루며 먼저, 파트 1자연의 신비와 인간의 노력이 만들어낸 최고의 차, 보이차에서는 보이차의 유래와 모차의 가공을 통해 생차와 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한다.

    ‘2000년 역사와 함께해온 오래된 친구, 보이차라는 주제의 파트 2에서는 중국 역사의 부침에 따라 시련과 영광을 겪은 보이차의 역사적 부침을 살펴본다.

     

    이어 파트 3, 4는 보이차가 우리 몸에 주는 이로움을 다방면으로 충실히 다룬다.

    파트 3 ‘피 해독과 체온 상승의 최고 솔루션, 보이차부터는 본격적으로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로 고혈압,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비만 등 대표적인 만성질환 및 증상을 개선하고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파트 4 ‘현대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천연 영양제, 보이차에서는 보이차를 마시는 과정과 다도습관을 통해 현대인의 건강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무엇보다 이 책은 다도에 관심 있는 초심자, 어떤 보이차를 고를지 막막한 이와 건강을 위해 보이차를 시도해 보려는 현대인 모두에게 공감과 지혜를 선사한다.

    특히 부록인 스스로 할 수 있는 보이차 한방 처방은 다양한 건강 이슈에 대응해 보이차와 어떤 한약재가 어울리는지 잘 설명하고 있어 두 번째 책을 읽는 기분이다.

     

    저자인 선재광 원장은 그동안 차실을 열어 보다 많은 분과 소통하기를 꿈꿔 온 바, 책 출간과 함께 힐링선 다행자 차실을 오픈해 보이차를 마시며 차를 사랑하는 분들과 소통하고자 한다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보이차에 대해 자세히 알고 다도 생활을 시작해 건강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 코너는 한의사 회원이 집필한 책을 간략히 소개해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과 한의학의 저변 확대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습니다. 책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서평이나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다를 수 있으며, 특정 도서에 대한 광고나 추천의 의미가 아님을 안내드립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