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방의료체험타운, 성주군 어린이 건강 책임진다

기사입력 2026.01.06 09:1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어린이 건강·식생활 증진 위한 한의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협력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대구한방협약.jpg

     

    [한의신문]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의료체험타운(센터장 정현아)이 최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양경미)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생활·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정현아 센터장과 양경미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어린이 대상 건강교육과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보다 실효성 있는 건강증진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양 기관은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공동 기획과 운영을 비롯해 한의약 체험 및 맞춤형 콘텐츠 개발 학부모와 교직원을 위한 식생활·건강관리 교육 ·오프라인 공동 홍보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정현아 센터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한의약 건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게 돼 뜻깊다성주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양경미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들이 이론 중심 교육을 넘어 체험 중심의 건강·식생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급식의 질 향상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의 흥미와 참여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이 확대돼 보다 효과적인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 성과가 기대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