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이사회, 서형식 신임 원장 선출

기사입력 2025.12.31 13: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선임직 이사 선출 및 육태한 원장에게 공로패 전달

    한평원 이사회1.JPG


    [한의신문]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원장 육태한·이하 한평원)은 30일 한의사회관 중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5차 이사회’를 열고, 부산대 한방병원 서형식 교수를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윤성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일정에도 이사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내년 평가인증 사업도 책임감 있게 준비해 한의학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뤄내자”고 전했다.

     

    회의에서는 선임직 이사 선출 논의를 통해 김지호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권승원 대한한의사협회 학술이사, 김석희 대한한의사협회 총무·홍보이사, 이만희 보성한의원 원장, 이병욱 동국대 한의과대학 교수, 김경한 대한한의학회 교육이사, 남상수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교수, 이윤정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8명의 연임을 의결했고, 최성열 대한한의사협회 학술·의무이사를 신임 이사로 선출했다.

     

    한평원 정관상 선임직 이사는 △대한한의사협회장이 추천하는 5인 △대한한의학회장이 추천하는 1인 △대한한방병원협회장이 추천하는 1인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사장이 추천하는 1인 △공익대표 1인 등으로 구성된다. 

     

    이어 육태한 원장의 임기가 12월에 만료됨에 따라 서형식 부산대 한방병원 교수를 차기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신임 원장의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 한의교육 발전에 기여한 육태한 원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다. 임기를 마친 육태한 원장은 “그동안 한평원은 한의학 교육의 표준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관으로서 꾸준히 발전해 왔다”면서 “평가와 인증이라는 일은 때로는 냉철함이, 때로는 따뜻한 통찰이 필요한 일인데 이때마다 많은 도움을 주신 이사 분들과 인증단원 여러분들 모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평원 이사회2.JPG

     

    육 원장은 이어 “임기 내내 가장 큰 고민은 우리 한의학의 교육 체계를 어떻게 더 수준 높은 단계로 발전시켜 나가느냐는 것”이라면서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그간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하면서 신임 원장께서 새로운 리더십으로 또 다른 도약을 이뤄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신임 원장으로 선출된 서형식 원장은 “그동안 한평원이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한의학 교육의 질적 수준을 더욱 높이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평가인증 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