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한의약연구원 4대 원장으로 송민호 원장 임명

기사입력 2025.12.01 17: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3대 원장 역임…한의약산업 활성화 유공 인정받아
    송민호 신임 원장 “제주 한의약 가치 제고와 산업 발전에 최선”

    제주.jpg


    [한의신문]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는 1일 (재)제주한의약연구원 제4대 원장으로 송민호 원장을 공식 임명했다고 밝혔다. 


    송 원장은 제2대와 제3대 원장을 연이어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연구원을 이끌게 됐다.


    송 원장은 앞선 재임 기간 동안 전국에서 유일한 지자체 출연 한의약 전문 연구기관인 제주한의약연구원을 주도하며 △제주 한의학 기반 강화 △한의약 연구·기술개발 △관련 산업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2024년에는 한의약산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임명은 지난 8월 시작된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진행됐으며, 9월 재공모를 포함해 약 3개월 만에 최종 확정됐다. 


    특히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 개정으로 원장 임명권이 기존 이사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지사로 변경된 이후 첫 임명 사례다.


    송민호 신임 원장은 “제주 한의약의 가치 제고와 연관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구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관의 경영 목표 달성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이번 임명을 통해 지역 한의약 연구 기반과 산업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