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25 올해의 SNS’ 종합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5.11.26 14: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공단 최초 종합대상(페이스북)·유튜브(대상)·인스타그램(최우수상) 동시 수상

    1.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26()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1‘2025 올해의 SNS’에서 페이스북 종합대상’, 공단 부문 유튜브 대상’,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수상으로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는 상으로, 건보공단은 매체별 맞춤 콘텐츠 전면 개편을 통한 요일별 제도·정책 안내로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페이스북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웹진인 건강매거진h’를 개간해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정기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했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직원 출연 쇼트폼1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여 큰 화제를 일으키는 등 공공기관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홍윤희 건보공단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건보공단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제도 및 정책 정보를 쉽고 빠르게 국민에게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