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대전충청본부, 지역 보건의료 인재 양성 나서

기사입력 2025.11.17 11: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분야 현장 직무 체험 프로그램 진행

    1.jp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충청본부(본부장 김연숙·이하 대전충청본부)10월 말부터 총 4회에 걸쳐 대전충청본부 교육장에서 관내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인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29일 공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 28명을 시작으로, 117일 건양대학교 간호학과 23, 1112일 공주대학교 간호학과 62, 1113일 대전대학교 보건의료경영학과 39명 등 총 3개 대학에서 15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 요양급여 심사 보건의료빅데이터 소개 채용과 업무에 관한 질의응답 등 보건의료 분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건양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로 교육대상의 학교가 확대됐으며, 기존 참여 학과의 범위도 의료정보학과 중심에서 간호학과 등으로 교육 대상이 한층 넓어졌다.

     

    김연숙 본부장은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보건의료 분야의 직무와 현황을 폭넓게 이해하고 미래 보건의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늘어나는 보건의료 빅데이터 교육 수요에 맞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