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진료정보, 심평원 모바일 앱 ‘건강e음’서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5.11.04 08:5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 3일 오후 6시부터 조회 가능

    2.pn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은 모바일 앱(건강e)나의 건강수첩메뉴를 통해 수진자 본인의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3일 오후 6시부터 제공하고 있다.

     

    나의 건강수첩은 심평원 모바일 앱(건강e)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용자가 기존에 받은 물리치료, 응급진료, 치과 스케일링 등 다양한 진료 이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적으로 개편된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 확인은 과다 의료이용 항목에 대해 국민 스스로가 관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적정 의료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용자가 진료정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진료 항목별로 실시횟수 의료기관명 진료일자를 보여준다. 또한 세부 진료정보를 바로 살펴볼 수 있도록 진료일자별 상세보기버튼을 내 진료정보 열람서비스와 연동시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매년 이용자수와 이용량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내 진료정보 열람서비스는 이용자가 본인의 진료 정보를 손쉽게 내려받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난 6월부터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파일 암호화 기능을 적용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도록 개선했다.

     

    국선표 심평원 빅데이터실장은 국민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의료이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인의 진료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국민이 필요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