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한 건강연금은 ‘한약’입니다∼”

기사입력 2025.09.15 13: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시한의사회, ‘부산 서구 의료관광 축제’서 부스 운영
    카드뉴스 활용 등으로 노년의학에서의 한의약 강점 적극 홍보

    서구1.jpg

     

    [한의신문] 부산광역시한의사회(회장 송상화)12·13일 이틀간 송도오션파크 일원에서 개최된 4회 부산 서구 의료관광축제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건강상담 등을 진행, 한의약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이날 부산시한의사회는 노후를 위한 건강연금은 한약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동의대 한의과대학 윤현민·손변우 교수 및 김근모 수련의가 참여해 한의약적 건강상담과 더불어 침 치료 등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의료관광축제는 서구의 의료관광 특구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 전시관 운영을 비롯해 카자흐스탄 등 해외 바이오 초청 비즈니스 상담과 의료관광 팸투어도 진행되는 등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도모하는 행사에서 국민건강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한의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됐다.

     

    이밖에도 어디가 아프세요?”, “효과 최고 한의원, 치료 아직도 안받아 보신 분 구합니다등의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통해 근육통 소화불량 염좌 감기 등과 같은 일상 속 4대 질환에 대한 한의약 효과를 널리 알리기도 했다.

     

    서구2.png

     

    한편 부산시한의사회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에서 노후를 위한 건강연금은 한약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중심으로 노년의학에서의 한의약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카드뉴스를 적극 활용, 지부 행사에서도 지속적인 활용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한의약이 건강한 노년을 도와드립니다라는 제하의 카드뉴스에서는 약이나 주사보다 먼저, 병을 이겨낼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수술·약물보다 기초 체력·회복력이 우선! 건강할 때 한의약으로 밑바탕을 키워두세요 노년기를 준비하는 가장 현명한 투자는 한의약입니다 등의 설명을 게재하고 있다.

     

    더불어 약과 수술이 건강한 노년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며, 결국 자신의 몸의 체력과 회복력이 (건강한 노년의)핵심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영호 부산시한의사회 부회장은 한의약은 예로부터 섭생 등 생활 속에서의 건강 관리를 중요시하면서 예방의학적인 부분에 강점을 지닌 의학으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건강 패러다임에 가장 적합하다면서 향후 지부행사에서 카드뉴스를 적극 활용해 어르신의 건강 관리에 있어 한의약의 역할 확대에 나서는 것과 더불어 지부 차원에서도 생애주기별 한의약적 건강 관리법을 소개해 국민건강 증진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