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확충 등 주요 현안 논의

기사입력 2023.11.22 10: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랑구한의사회, 서영교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개최

    중랑구.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정유옹)17일 더불어민주당 중랑() 지역사무소에서 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영교 의원과 함께 이영실·임규호 서울시의원, 나은하·박열완·최은주 중랑구의원도 참석해 중랑구한의사회의 정책 제안을 주의깊게 청취했다.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이날 간담회에서 아동 한의약 건강관리사업 민관협력을 통한 건강돌봄사업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경로당 건강관리사업 국립용마경로복지센터 등 의료봉사 현황 등 올 한해 추진됐던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날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예산 확충을 비롯해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방문진료사업, 건강백세 지석영 한의약 축제 개최, 한의약 건강관리사업 부처 및 전담자 배치 등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면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정유옹 회장은 고령인구가 급증하면서 치매에 대한 관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통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한다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개선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인 비용 또한 감소할 수 있다면서 또 다른 사회적 문제인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서도 한의 난임치료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사회적으로 활용가능한 모든 자원이 효율적으로 연계될 때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관내 거동불편자 및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등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대상자들에 대한 한의 방문진료 프로그램을 활성화한다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더불어 대상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외에도 올바른 한의약지식을 알리기 위해 내년 처음으로 개최될 예정인 건강백세 지석영 한의약 축제개최와 중랑구보건소에 한의과 배치 등 한의약 건강관리사업을 전담할 수 있는 인력 배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서영교 의원은 올 한해에도 중랑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애써준 중랑구한의사회에 감사드리며, 더욱이 다양한 의료소외계층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줘 더욱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오늘 제안된 정책 제안들은 중랑구 관계자들과 함께 검토해 나가겠으며,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좋은 제안인 만큼 긍정적으로 살펴보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