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통한 한의 의료기기 산업의 확산·세계화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23.11.20 10: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7일-서울대-한의산업진흥협회, 내달 16일 공동 주최·주관

    ㈜7일.jpg

     

    교육을 통한 한의 의료기기 산업의 확산과 세계화를 주제로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열린다.

     

    ㈜7일·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한의산업진흥협회(KOMPAS)는 다음달 16일 서울대 사범대학 12동 401호에서 ‘T.E.A.M.(Transforming East-Asian Medicine)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육을 통한 한의 의료기기 산업의 확산과 세계화’를 주제로 교육학과 한의학, 한의 산업 분야의 현직 전문가들이 모여 한의 의료기기 산업의 확산을 위한 교육과 디지털 전환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나아가 한의 의료산업의 세계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기조강연에서는 임철일 서울대 미래교육혁신센터장이 ‘직무역량중심교육을 위한 에듀테크기반 교육의 실제와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주제 발표 세션에서는 △Industry's Need: 산업이 바라본 교육(강희정 대요메디 대표·한의산업진흥협회장) △Education's Need: 교육이 바라본 산업(이승훈 경희대 한의대 교수) △Education to Industry, Industry to Education: 교육에서 산업으로, 다시 교육으로(장형진 ㈜파나큐라 대표·경희대 한의대 교수) 등의 발제가 진행된다.

     

    마지막 종합토론에서는 이병욱 ㈜동제메디칼 대표(동국대 한의대 교수)와 남효주 한국한의약진흥원 센터장이 ‘한의 산업과 교육의 특수성, 의료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세계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KOMPAS 회원사 의료기기 분과 기업들(동방메디컬, 대요메디, 파나큐라, 동제메디칼)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10시30분에서 12시30분까지는 Pre-conference Workshop으로 서울대 사범대 교육정보관 301호에서는 대공한협 특강편으로 ‘한의사 온라인 강의역량 향상을 위한 마이크로티칭 워크숍’이 진행되며, 같은 건물 103호에서는 맥진기 활용편으로 ‘한의사 진료역량 향상을 위한 진단기기 활용’ 워크숍이 진행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