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25일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

기사입력 2023.09.08 13: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문학으로 침구의학 바라보기’ 주제로 개최

    2023 3차 학술 아카데미 포스터.png

     

    경락경혈학회(회장 박히준)가 오는 25일 ‘인문학으로 침구의학 바라보기’를 주제로,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3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송이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자침치료에 내재된 의사-환자 관계성의 의미(김재효 원광대학교 교수) △경락경혈의 존재론(김태우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강의를 기획한 박히준 회장은 “그동안의 학술아카데미에서는 주로 침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한의학 연구 성과의 소개와 이에 대한 연구자-임상의-학부생간의 교류와 논의가 이루어졌다면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인문학적 관점에서 경락과 경혈, 침 연구와 임상을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는 색다른 시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AMSRC)와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을 활용해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에는 4회 진행되는 학술아카데미 중 3회 이상 참석 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아래 링크를 통해 오는 24일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XJMaV1c9_rvoXPICw4eWd1gzJjCNIGSCvRdoXUZxYLMR76g/viewform


    한편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AMSRC),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 후원으로 진행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