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임산부 대상 한의약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8.30 17: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15일부터 ‘슬기로운 맘 생활’ 진행…임신과 육아 등의 정보 제공

    익산시.jpg

    익산시보건소(소장 이진윤)가 지역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맘 생활’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후풍과 산후 우울감 등을 예방하고 건강한 모성 애착과 육아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내달 15일부터 10월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차시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임신 중 주의사항 및 태교의 의미, 태아의 인지와 공감 능력, 모유수유 등 육아 관련 정보교육과 왕실 전통 태교를 엿볼 수 있는 태항아리 만들기 실습과 임산부 건강 체조, 원예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산후 다빈도 질환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산후풍 등 출산 준비와 산후조리에 관해 한의사에게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내달 8일까지며, 지역에 거주하는 임신 12주에서 26주 이내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를 통해 15명을 선정한다. 접수는 보건소 2층 한방상담실로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 또는 가족이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임신과 육아에 대한 좋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모자 건강 증진과 아이 키우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보건사업과(063-859-4935, 4930)로 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