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홍보, 문화관광해설사가 책임진다!

기사입력 2023.08.30 09: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조직위, 산청엑스포 전반에 대한 설명회 개최

    산청해설사.jpg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이승화 산청군수구자천 경남상공협의회장이하 조직위)는 산청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동의보감촌에서 산청군 문화관광해설사(회장 양일동이하 해설사) 11명을 대상으로 산청엑스포 설명회를 개최했다.

     

    조직위는 해설사가 산청엑스포를 효율적으로 알리는 엑스포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참신한 해설과 일관된 스토리텔링 기법을 교육하기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산청엑스포 주요 콘텐츠 안내 교통 및 편의시설 안내 산청엑스포 운영에 대한 브리핑 및 전시관 현장 투어 등 산청엑스포 전반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해설사 11명은 지난해부터 산청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 산청테레비영상 콘텐츠에 직접 출연해 산청엑스포 알리기에 나섰고, 지난 27일부터 23일 동안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문화유적 관외답사지역인 부산, 밀양, 울산 등지에서 관광객들에게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양일동 회장은 해설사 대부분이 2013년 산청엑스포에 참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산청엑스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다이번 산청엑스포 역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행사장 해설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박용도 조직위 기획본부장은 산청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 활동을 열심히 해줘 감사드린다행사장을 찾는 많은 관람객이 산청엑스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