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아이디어로 청년 건강증진 방안 모색한다

기사입력 2023.08.09 10: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복지부·건강증진개발원, 국민참여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청년.jpg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이하 KHEPI)이 ‘국민참여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 증진에 대한 청년(만 19∼34세)의 관심을 높이고, 청년을 포함한 대국민의 의견을 건강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15일까지로, 청년의 다양성을 건강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의 특성을 고려한 △건강생활실천 △정신건강관리 △비감염성질환 예방관리 △감염 및 기후변화성 질환 예방 관리 △건강친화적 환경 구축 등 건강증진 부문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청년 건강증진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 지원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공모작 접수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누리집(https://www.khepi.or.kr/healthplan)을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hp2030@khepi.or.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수상작은 공모 기준 기본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적격성 검사를 거친 후 보건 및 청년정책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으로, 수상자(총 9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최우수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우수상, 장려상)과 총 7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윤건호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제안한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는 청년 정책 관련 부서에서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이디어에 대한 관련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내 청년 건강 목표 수립 등 청년 건강 정책화 가능성을 검토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