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의학 연수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3.07.24 11: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우즈벡·베트남·몽골 등 의학과 및 전통의학과 재학생 36명 대상
    기초한의학 및 임상한의학 수강과 함께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대구한의연수.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여름방학을 맞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몽골, 러시아 등 자매대학 의학과 및 전통의학과 재학생 36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계 단기 한의학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를 방문한 36명의 교환학생 대표단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한의학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연수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학사 사암침법 비만과 한약 등 기초한의학과 사암침법 실습 사상의학 매선침법 등 임상한의학의 수업을 수강하는 한편 한국요리 한국예절문화체험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피사 레이모바 우즈벡 타슈켄트국립의과대학생은 의학 및 전통의학을 전공하는 다양한 국가 학생들과 함께 한국 한의학과 문화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돼 너무 기쁘다짧은 기간이지만 전통의학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바탕으로 여러 국가 친구들과 교류하며, 한의학을 자세히 배우고 경험했다고 밝혔다.

     

    또한 송지청 대외교류부처장(한의예과 교수)우리 학교를 찾은 연수생들이 단기간이지만 한의학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더 많은 국가의 예비의료인들이 대구한의대를 찾아 한의학을 배우는 열정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연수생들이 가진 열정과 노력이 한의학을 기반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컬 대구한의대의 노력과 만나 교류의 장이 형성됐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