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신문’ 모바일앱 출시, “손 안의 한의약 세상”

기사입력 2023.07.11 09: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독자들의 이용성 및 편의성 높여 한의약 정보 손쉽게 파악, 공유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서 다운로드

    앱출시 1.jpg


    ‘한의신문 모바일앱’이 출시됐다. 한의신문 독자들은 그동안 지면 한의신문과 PC 중심의 인터넷 한의신문에서 한의약 관련 정보를 얻어왔으나 최근 들어 스마트폰을 통해 한의신문에 접속하는 독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모바일앱을 출시하게 됐다.

     

    이에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는 독자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을 이용하는 독자라면 앱스토어에서 ‘한의신문’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한의신문 모바일앱에서는 주요기사와 최신뉴스를 한 페이지에서 제공해 한의계 관련 주요 기사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독자들의 이용률이 높은 △뉴스 △인터뷰 △기고 △기사제보 탭을 모바일앱 상단에 위치시켜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뉴스 탭에서는 한의신문의 최신 뉴스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터뷰 탭에서는 한의계와 관련된 주요 인사들의 각종 인터뷰 내용을 편리하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앱출시 (QR).png


    기고 탭에서는 한의약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한의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사제보 탭을 통해서는 이름, 연락처, 이메일, 제보내용을 입력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손쉽게 기사를 제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 황병천 한의신문 편집위원장은 “한의신문 독자들이 새로워진 모바일 환경에서 한의약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한의신문 독자들의 이용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모바일앱을 출시한 만큼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황 위원장은 이어 “그동안 모바일 구독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한의신문은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