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관련 ‘이달의 인물’ 선정한다

기사입력 2006.11.24 09: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22006112433788-1.jpg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지식정보위원회(위원장 최문규)가 지난 22일 마당촌에서 제3회 위원회를 갖고 한의학 관련 ‘이달의 인물’을 선정키로 했다.

    이날 위원회는 한의학 관련 위인을 ‘이달의 인물’로 선정하게 되면 대국민 홍보는 물론 한의학 이미지 제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이에대한 사업 추진을 위성현 위원에게 위임키로 했다.

    또 위원회는 내달 10일 허준묘소 방문을 위한 구체적 제반사항을 검토한데 이어 차후 특정일을 정해 세계최초로 발견한 소행성을 ‘허준행성’으로 명명한 경북 영천 보현산천문대를 찾아 감사의 뜻을 전하기로 했다.

    네이버·다음사이트 답변사업에 대한 중간보고를 한 박정준 위원은 “인터넷상에서 한의학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네티즌으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한 네티즌이 한의사를 비하하는 발언을 서슴치 않고 있어 이에대한 대응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에대한 근거 자료를 수집하고는 있지만 위험수위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는 상태여서 현재로선 처벌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위원들은 지속적인 자료 수집을 통해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최문규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초등교육과정에서부터 올바른 한의학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한의학 자료를 발굴하고 제공하는데 더욱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