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데이터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5.04 15: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산업 정보지원 발굴 및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등 추진
    정창현 원장 “한의약 데이터 활용·활성화에 기여할 것”

    진흥원데이터.jp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하 산업진흥원)과 4일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 및 인력 양성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을 위한 한의약산업의 정보 지원 및 발굴 △데이터 바우처 사업 협력을 통한 성과 및 우수사례 창출 △한의약 정보 분야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촉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진흥원이 제4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21∼‘25년)의 한의약 빅데이터 인공지능 활용 기반 구축을 위해 수행 중인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사업과 산업진흥원이 진행 중인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데이터 융합인재 양성사업 등 양 기관의 주요 사업간 협업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진흥원은 올해 한의약 데이터 분석 워크숍뿐 아니라 한약의 새로운 효능 발굴 및 안전성 예측 등을 위한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통해 데이터 산업을 이끌어갈 인력 양성 확대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산업진흥원은 △데이터보호·활용 기반 조성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조성 △데이터 기업 육성 및 인력 양성 등 국내 데이터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선도하는 최고의 데이터 전문기관이다.

     

    정창현 원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한의약 데이터 활용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의약 정보 발굴·지원·교육 등 지속적인 협력으로 데이터 기반 혁신 창출과 인력 양성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정 원장은 “양 기관의 주요 사업간 효율적인 연계·협업을 통해 한의약 분야에서 다양한 데이터 활용 사례가 생겨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