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4.26 14: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 가공 유통 및 한의약 소재 제품 개발 등 5개 과정 진행
    내달 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무료수강 가능

    진흥원한의.jpg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은 전 세계 인구 고령화로 인해 전통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한의약 기술 및 전문가를 확보하기 위한 ‘2023년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내달 1일부터 6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약재 가공 유통하기 △한의약 소재 제품 개발하기 △원외탕전실 이해하기 △한의 의약품 및 의료기술의 생산·허가 도전하기 △한의약 분야 창업하기 등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약재 가공 유통하기’ 과정은 △한의약산업 교육 개요 △한약재 안전관리 △한약재 수급조절 제도 이해 등 한약재 생산·가공·유통 관련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준비됐으며, ‘한의약 소재 제품 개발하기’ 과정은 △한약재 원료의 중요성 및 기능성 발굴 △표준화된 고품질 한약재 원료의 생산 △제품의 허가를 위한 전략 △한의약 제품 개발 사례(인터뷰) 등을 다룬다.

     

    또한 ‘원외탕전실 이해하기’ 과정은 △원외탕전실 현황 및 2주기 평가인증제도 △원외탕전실 개설하기 △원외탕전실 운영 사례(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한의 의약품 및 의료기술의 생산·허가 도전하기’ 과정은 △한약제제 GMP 개요 및 규정 △감정자유기법(EFT)사례로 보는 신의료기술 등재절차 △신 의료기술 평가제도 및 신청절차 △한약제제 개발 사례(인터뷰)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한의약 분야 창업하기’ 과정은 △한의약산업의 현황과 전망 △정부지원 창업 프로그램 현황 및 지원방법 △한의약 분야 창업 사례(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창현 원장은 “세계적으로 전통의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의약산업 전문가 양성과 기술 발전이 시급하다”며 “교육을 통해 한의약산업 운영과 기술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산업 경쟁력과 전문

    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한의약산업 종사자뿐 아니라 한의약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진흥원 홈페이지(http://nikom.kohi.or.kr)에서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