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한의약 건강백세 기거유상 한걸음’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4.25 10: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기공체조 및 한약제제 처방 등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 제공
    유미경 보건소장 “한의학적 건강관리 교육 통해 건강친화 완주 만들 것”

    완주군.JPG

     

    완주군(군수 유희태)은 오는 6월까지 6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백세 기거유상 한걸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완주군에 따르면 ‘한의약 건강백세 기거유상 한걸음’ 프로그램은 건강한 노년기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한의약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완주군의 고령화 및 만성퇴행성 질환 위주의 질병구조 변화로 한의약 건강증진 서비스에 대한 지역사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혈순환을 돕는 기공체조 △동의보감 안마도인 체조와 명상·호흡법 등을 진행하며, 특히 공중보건한의사의 1:1진료에 따른 한약제제 처방 이외에 노인 중풍, 근골격계 질환관리, 구강건강 관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 대사증후군, 건강행태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태도 변화도, 삶의 질, 건강인식도 등을 측정해 참여자들의 효과를 확인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프로그램 운영내용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유미경 완주군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건강한 100세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한의학적 건강관리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건강 친화 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