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침구의학회, 26일 춘계학술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09 08: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한침구의학회에서 개발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주제로 진행

    1.jpg

     

    대한침구의학회(회장 백용현)가 오는 26일 경희대 한의과대학 학관에서 '대한침구의학회에서 개발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주제로 '2023년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의 완화에 따라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통풍 한의임상진료지침(송호섭 가천대 침구의학교실 교수) △퇴행성슬관절염 한의임상진료지침(이참결 세명대 침구의학교실 교수) △긴장성두통 한의임상진료지침(최유민 우석대 침구의학교실 교수) △퇴행성 요추척추관협착증 한의임상진료지침(김건형 부산대 한의전 침구의학교실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침구의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그동안 근골격계 및 통증 질환에 대한 한의임상진료지침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통풍, 퇴행성 슬관절염, 긴장성 두통, 요추척추관협착증 등 주요 4개 질환에 대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되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에는 침, 약침, 추나, 한약 등 다양한 한의치료에 대한 임상 근거 및 치료 권고수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진단부터 치료까지 전 과정의 진료 프로세스를 제시해 임상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오는 20일까지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이 기간 등록시 전공의·공보의·군의관은 6만원, 일반의는 8만원으로 수강할 수 있고, 보수교육 평점 2점이 부여된다. 

     

    특히 침구의학과 전공의들의 경우 한의사전문의 자격시험 응시요건 중 '원외 학술대회 참가'에 해당되는 만큼 참가가 필수적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침구의학회 홈페이지(www.kamms.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