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임산부 비대면 건강관리교실’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3.01.06 09: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양평군, 내달 1일부터 주 2회씩 총 8회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 운영
    태아의 건강한 발달 및 임산부의 심리적 안정으로 건강한 출산 도움

    1.jpg

    양평군보건소(소장 이미혜) 건강증진과에서는 임산부 신체활동 증가와 산전·산후 육아 지식을 제공해 건강행태를 개선을 위한 임산부 중심의 한의약 임산부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인 ‘마음 튼튼, 몸 튼튼’ 교실을 운영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의약 비대면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은 임신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부의 지친 마음과 신체 활동 개선을 위해 내달 1일부터 매주 수·토요일 10시부터 11시까지 주 2회, 4주 총 8회 교육으로 비대면 플랫폼인 ‘Google Meet’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부터 출산까지 임산부에게 필요한 다양한 이론 교육인 임산부 우울증 검사 및 산후 우울증 예방교실, 한의약 중재를 활용한 건강관리법(입덧, 소화불량), 산후풍 예방교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교육과 더불어 배우자와 함께하는 비대면 요가 교실인 실습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신청자에게는 교육 물품인 요가 매트와 비대면 교육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해 완료하는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홍보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안내를 위해 양평군보건소에 등록 임산부 중 개인정보 동의를 한 임산부들에게 이번 프로그램 관련된 문자 전송과 양평 맘카페, 양평 톡톡 게시물 등록을 통해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한 보자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031-770-3479, 3833)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태아의 건강한 발달과 임산부의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어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고 임산부의 한의약 관련 지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