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베베한의원,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외 임상실습 진행

기사입력 2022.10.24 10: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 비만치료 연구현황, 표준화된 검사프로세스 참관 등

    누베베한의원.png

     

    누베베한의원 분당점(대표원장 임영우)이 최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교외 임상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외 임상실습은 우수 임상 의료기관 및 외래교수와의 협력 아래 급변하는 임상 현실을 교육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누베베한의원의 효과적이고 안전한 한의비만치료 근거 중심 연구체계가 그 목적에 부합해 임상실습기관으로 선발된 바 있다.

     

    4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임상실습에서는 △한의 비만치료의 연구 현황 △마황 및 에페드린의 유효성과 안전성 △누베베 감비정의 효과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 등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누베베한의원의 표준화된 환자 검사프로세스, 진료,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교육 및 참관이 진행됐다.

     

    경희대 한의과대학 외래교수로 재직 중인 임영우 원장은 “급변하는 임상 의료에서 교외 임상실습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과정 중 하나”라며 “경희대 한의대생들의 임상실습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번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모두 훌륭한 의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 누베베한의원의 교외 임상실습은 ‘20년과 ‘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19년에는 누베베한의원 잠실점과 강남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