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시민 건강박람회서 ‘한의약 홍보’

기사입력 2022.10.18 14: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종훈 회장 “다양한 활동 통해 시민건강 증진에 앞장설 것”

    코로나 후유증 good bye 한의건강상담관 전경 (10.16).png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이종훈)는 지난 16일 분당 율동공원에서 열린 ‘2022 제15회 성남시민건강박람회’에 참가, ‘코로나 후유증 Good Bye 한의건강상담관’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건강상담과 한의약 홍보에 나섰다.

     

    성남시 한의사회·의사회·치과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로 구성된 공동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시에서 후원하는 연례 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됐다가 2년만에 재개됐다.

     

    특히 성남시한의사회에서 운영한 체험부스에서는 600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했으며, 최보광 바른한의원장, 민백기 기백한의원장, 노홍표 백년지기한의원장, 김태현 태헌한의원장, 송철민 백두산한의원장, 고명신 해비치한의원장, 권준휘 참좋은한의원장, 안남도 분당수내한의원장이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한의약 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한의계 이슈를 시민들에게 홍보했으며, SNS 인증 이벤트를 비롯해 한약재 전시와 쌍화탕 시음회도 진행했다.

     

    이날 체험부스에 방문한 한 시민은 “평소에 궁금했던 건강 문제가 한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으로 풀렸다”며 “인식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는데, 앞으로 한의원 현대 진단의료기기 사용 문제 등 한의계 이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종훈 회장은 “시민들에게 한의약을 알리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다가가는 성남시한의사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