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 숨결 따라, 산청약초 향기 따라~~!”

기사입력 2022.09.30 15: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산청군 제22회 한방약초축제 개막, 10월 10일까지 개최
    한방항노화관 부스 운영, 한의사들의 무료 한의진료 활동

    산청한방약초축제1.jpg

     

    경남 산청군(군수 이승화)이 오늘부터(30일) 내달 10일까지 산청IC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동의보감 숨결 따라, 산청약초 향기 따라’라는 슬로건 아래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


    30일 오후 6시 30분 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개막기념 열린콘서트를 시작으로 △MBC 가요베스트 △이원일쉐프 약선보감 푸드쇼 △태진아와 함께 떠나는 힐링음악여행 △불꽃놀이 △도전! 허준골든벨 △전국한방약초 칵테일쇼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방항노화관, 웰니스·뷰티체험관, 내 몸의 보약체험, 상설체험존, 큰들마당극장, 산청특화음식관, 경남도공예박람회, 동의보감촌 등 각양각색의 체험형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한방항노화관’에서는 경남한의사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무료 한의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내 몸의 보약체험’에서는 한의사가 진행하는 면역력에 좋은 약초 소개, 올바른 약초 달이기 등 건강과 관련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웰니스뷰티체험관’에서는 일라이트 한의온열 체험, 한의화장품 만들기 체험, ‘상설체험존’ 에서는 한약방 약초썰기 체험, 대왕약탕기 한방약차 체험, 약초염색인형 만들기, 약초강정만들기, 추억의 약초 달고나 체험 등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들이 준비돼있다.


    한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문화관광 지정축제로 약초들을 직접 맛보고,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