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농촌 재능나눔 의료봉사 ‘성료’

기사입력 2022.06.07 09: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태안군 남산3리 마을서 진행…의료봉사 및 보건의료 교육 등 실시

    1.jpg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가 지난 4일 ‘청년-노년, 도시-농촌, 다시 함께 잇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 의료단체 지원사업을 통해 충청남도 태안군 남산3리 마을에서 진행됐으며, 한·양방 통합 진료소 운영 및 치매스크리닝 인지기능개선 키트 봉사 등의 의료봉사활동과 함께 △보건의료 교육(응급 처치 교육) △맞춤형 체험활동(건강 체조 활동, 아로마 테라피) 등을 제공했다. 

     

    특히 의료봉사에서는 협력 의료진과 함께 진료 및 치료 진행뿐만 아니라 ㈜선준브레인센터의 브레인키트를 이용해 치매 스크리닝 및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손창현 회장은 “의료·복지 접근성이 낮은 농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농촌마을에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도록 더 좋은 방법을 함께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기원 통합진료소 진료부장은 “매번 의료봉사에 참여할 때마다 힘들지만 뿌듯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얻고 가는 것 같아 행복하다”고 밝혔으며, 강지현 농촌재능나눔 의료봉사 총괄은 “의료진, 기획진들과 함께 봉사를 하면서 단순한 보람이 아닌 뜨거운 마음의 울림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