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 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찾아요!”

기사입력 2022.04.20 11: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식약처, ‘2022년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총 상금 1200만원…6월19일까지 접수

    경진.png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식의약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제품·서비스를 발굴·개발하기 위해 ‘2022년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 오는 6월 1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민간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인증원)과 함께 실시되며, 그간 식약처가 개최해온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와 ‘식품안전나라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통합한 것이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등 두 개 분야로, 식의약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식의약 데이터 포털(data.mfds.go,kr)’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2)에게는 소정의 상금(총 상금 약 1200만원)과 함께 식약처장상, 인증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모 분야별 최고득점작에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식약처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식의약 데이터가 더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생활에 밀접한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