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침구의학회 ‘2021년 추계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 2021.11.09 09: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9일부터 ‘안면질환의 한의치료’ 주제로 ‘메디스트림’ 통해 진행
    안면마비질환 임상치료 소개·연구 성과 공유 통한 산업화 전략 모색

    침구.png

     

    ‘대한침구의학회 2021년 추계 학술대회’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한의사 전용 플랫폼 ‘메디스트림’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안면질환의 한의치료’를 주제로 △안면마비 명의 특강(김용석 경희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안면질환의 약침 치료(윤현민 동의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안면질환의 매선 치료(구본혁 경희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한의약산업 정책방향과 침구의학의 미래(김주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과장)로 총 4개 강의로 구성돼 있다.

     

    대한침구의학회는 이번 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안면신경마비 질환의 연구 성과 및 진료현황을 공유하고 산업화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안면마비 명의 특강’을 통해 안면신경마비 진료 경험에 기반한 임상노하우 및 임상접근방법을 소개하고, 주요 치료기술인 약침 및 매선의 임상 활용과 그간 연구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안면신경마비의 한의치료율 제고와 치료방법 다양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한의약산업 정책방향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한의약 R&D를 통한 한의학의 과학화와 객관화를 위한 침구의학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등록 진행 중이며 학회 전공의 6만원, 학회 회원 8만원, 비회원 전공의 8만원, 비회원 10만원으로 수강할 수 있다.

     

    등록은 오는 11월15일에 마감될 예정이다. 본 추계 학술대회는 침구의학과 전공의에게 전문의 시험 응시요건 중 ‘원외 학술대회 참가’에 해당되므로 참가가 필수적이다. 참가 등록 및 상세내용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