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메디스트림, 온라인 세미나 실시

기사입력 2021.09.27 16: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 주제로 보수교육 및 특강
    경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포함…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

    KakaoTalk_20210927_155056437.pn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 이하 서울시한의사회)가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를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온라인 세미나(보수교육 및 특강)을 실시한다.

     

    서울시한의사회는 7~8월 사이 온라인 영상 강의 플랫폼 업체 선정을 공개적으로 진행, 한의사와 한의대생에게 커뮤니티, 온라인 교육, 경영지원 등의 서비스를 플랫폼 형태로 공급하는 ‘메디스트림’을 선정해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키로 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한의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의료환경 속에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임상의와 경영자 두 방면의 역량을 강화키 위해 한의학 아카데미와 경영 아카데미를 구성하는 등 총 8개의 강의를 준비했다.

     

    회원들의 임상 역량 강화를 위한 한의학 아카데미에는 △한의 처방 속 군신좌사의 의미와 현대적 해석(경희대 한의과대학 김봉이 교수) △근골격 질환의 최소 자극 도침 치료(청연한의원 윤상훈 원장) △[보수교육]진료참고를 위한 위장관 초음파 스캔기술(대한한의영상학회 고동균 회장) △[보수교육]고혈압과 당뇨 주요 약물 기전(경희대 한의과대학 맹성호 교수) 등 총 4개의 강의가 마련됐다.

     

    이어 회원들의 한의원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리더의 메타인지와 멘탈코칭(멘탈코칭연구소 박철수 대표) △논어로 배우는 위기경영(서울숲양현재 권혜진 대표)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 직원관리 전략(바른체 아카데미 김강식 원장) △병의원의 정부지원사업(한국비즈인 이영일 대표) 등의 경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4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는 2개의 보수교육을 포함하고 있어 지부평점 2점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의무교육은 포함돼 있지 않다. 해당 평점은 보수교육을 모두 수강해야 이수되며, 나머지 특강은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세미나 등록비는 회원 3만원, 비회원 4만원, 학생·공보의·군의관·전공의 1만원으로, 다음달 1일부터 등록이 가능하다. 수강, 등록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