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콘텐츠로 쉽게 알려드립니다!”

기사입력 2021.07.30 13: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산업 주제로 매월 기사 및 영상 콘텐츠 제작…대국민 홍보 진행
    한국한의약진흥원, ‘NIKOM 콘텐츠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개최

    1.jpg한의약의 표준화·과학화·세계화를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하 진흥원)은 30일 진흥원 서울본부에서 ‘NIKOM 콘텐츠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은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8명(총 4개팀)의 서포터즈들이 참가했으며, 앞으로 한의약의 인지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한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등 한의약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다양한 전공자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은 자신들의 활동 경험을 살려 한의약산업 홍보와 한의약 기반 문화 콘텐츠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미리 전달된 서포터즈 위촉장을 낭독하고 활동 프로세스와 미션 등을 소개했다. 앞으로 서포터즈들의 활동소식은 진흥원 블로그(blog.naver.com/nikom201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진흥원 관계자는 “한의약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로 구성된 콘텐츠 서포터즈들의 활동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국민 이해도와 공감대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텐츠 서포터즈는 오는 1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총 4개팀으로 나누어 월별 미션을 부여받아 취재형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 등을 각각 제작하게 된다. 특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우수 서포터즈를 매달 1팀 선발해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2.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