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의 위한 손쉬운 약침활용법 공유

기사입력 2021.07.09 11: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한약침학회, 7월 온라인 보수교육 19일부터 진행

    대한약침.png


    대한약침학회(회장 안병수)가 온라인 플랫폼 ‘메디스트림’을 이용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21년 7월 보수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7월 보수교육은 ‘임상의를 위한 손쉬운 약침활용법 A에서 Z까지(이론편)’를 주제로 진행된다. 대한약침학회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로빈한의원 황동석 원장이 강사로 나서 ‘경근이완약침 임상 활용’을 주제로 보수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임상의를 위한 손쉬운 약침활용법 A에서 Z까지(이론편)’를 주제로 교육에 나설 이재동 경희대 한의대 교수는 한의학의 개요와 환자에 대한 변증·진단 방법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약침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다만 실습편은 8월 16일부터 29일까지 별도의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재동 교수는 “최근 임상에서 KCD 코드를 쓰게 되면서 어떤 질환이나 질병에 특정 처방, 침법 등에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 자체가 문제는 아니지만 우리 몸을 보다 잘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떤 약 처방과 침법을 활용해야 할지를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는 차원에서 강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를 수강하는 회원들은 보수교육 평점 2점을 이수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보수교육 시행일인 19일부터 등록한 후 수강하면 된다.

     

    △관련 문의:대한약침학회 국제학술팀(02-2658-9052, kpi-jpharmaco@naver.com).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