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위한 functional MRI 데이터 분석’ 하계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1.06.10 17:0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희한의대 이인선 교수, 오는 8월 28·29일 개최…이론 및 실습교육 진행
    향후 전국 한의과대학생 및 임상 한의사로 대상 확대해 개최 예정

    1.jpg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이인선 교수(경혈학 교실 조교수·사진)와 연구원들이 여름방학 기간인 오는 8월 28·29일 이틀간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functional MRI 데이터 분석’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인선 교수는 경희대 한의과대학 출신으로, 경혈학 석사 학위 취득 후 독일 튀빙엔대학에서 뇌신경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바 있으며,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의 박사후연구원 생활을 마친 이후 지난해 3월부터 경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경혈학과 후마니타스 교양 강의뿐 아니라 한의학 데이터를 이용한 인공지능 기계학습 분석 등 다양한 최신 연구 기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인선 교수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functional MRI’라는 첨단 뇌영상 기법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functional MRI에 대한 기본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제 데이터를 이용해 직접 실습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등 평소 기초와 임상 연구에 관심이 많았던 학생들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워크샵에서는 경희대 경혈학교실 윤다은 석사생과 Cognitive Medical Science 연구실(이하 CMS 연구실)에서 학부생연구원으로 활동해 온 김동원 학생(본과 4학년)이 조교로 참여할 예정이다.


    경희대 CMS 연구실(지도교수 채윤병)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하계 워크샵에는 16명의 경희대 한의과대학 본과 3·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며, 향후에는 전국 한의과대학 학생들과 임상 한의사들로 대상을 확대해 매년 방학을 이용해 개최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